본1문 바로가기
My페이지

다가올 미래영어는 지금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우고
있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공중전화가 없어지고 스마트 폰이 오듯이 한뇌영어는 자연도태 되고 영뇌영어 시대가 도래한다.

자주묻는질문 답변하기

Off-Line 강의

영어로 보고서와 논술을 쉽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글을 보고 어떻게 요약해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엔비잉클리쉬
댓글 0건 조회 218회 작성일 20-06-23 15:02

본문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IELTS 중심으로 말하면 IELTS Writing Module에서는 Task 1과 Task 2 글쓰기 두 가지가 있는데 전자는 Graphic 문제이고 후자는 Thesis 문제입니다. Graphic에는 table, bar graph[bar chart], pie chart, diagram[map]이 있습니다. 이것을 보고 사실 TS를 만들고, 다시 definition으로 구체화시키고 본문내용은 comparison으로 글을 쓰고, 결론은 transition word를 사용하여 general conclusion으로 마무리 하면 됩니다. general conclusion은 사실에 입각한 일반적 결론입니다. 이 일반적 결론이 바로 main idea입니다. 보고서는 이렇게 작성해야 좋은 글이 됩니다.

하지만 Task 2는 논제[논술] 문제로서 논제지문 속에 논제제시와 방향제시가 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주장 TS와 definition을 만들면 됩니다. 다시 이것을 바탕으로 suporting details[밑받침이 되는 구체적 내용]로 글을 쓰면 본문[body]이 되고 transition word를 사용하여 이번에는 주장 conclusion으로 마무리 해야 합니다. 주장 conclusion은 자기주장입니다. 자기주장이 바로 main idea입니다. 이렇게 쓰면 자연적으로 멋진 서론 본론 결론이 됩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기술이 없으면 영어로 절대로 글을 잘 쓸 수가 없을 뿐더러 제한된 시간 내에 쉽게 써내려 갈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 국어논술 시험도 이렇게 쓰면 됩니다. 몇 백만원 주어가며 학원렛슨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영뇌서적 vol 2에서는 글을 보고 요약하는 기술도 들어 있습니다. 요약의 첫째 기술은 상위개념을 단어를 사용해서 TS로 표현하면 됩니다. 상위개념 단어로 글자 수 제한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