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1문 바로가기
My페이지

다가올 미래영어는 지금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우고
있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공중전화가 없어지고 스마트 폰이 오듯이 한뇌영어는 자연도태 되고 영뇌영어 시대가 도래한다.

자주묻는질문 답변하기

Off-Line 강의

major 감주와 아필 감주는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엔비잉클리쉬
댓글 0건 조회 925회 작성일 20-06-23 15:02

본문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전자는 free 감주 중에서 중요한 감주만 가지고 이해하는 것을 말하고 후자는 free 감주 중에서 내가 원하는 감주만 가지고 이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passage를 이해할 때 특히 본문이나 지문을 이해할 때 major 감주가 유용하고, 문제를 풀 때는 아필 감주가 유용합니다. 리딩에서 major 감주는 skimming에 해당하고, 아필 감주는 scanning에 해당 합니다. 그래서 IELTS/TOEFL/TOEIC 독해문제를 풀 때 모르는 단어가 제아무리 많아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학생들은 모르는 단어나 표현이 나오면 이해를 포기하는 데 이것들을 알면 영어가 두렵지 않고 고득점이 보장됩니다.

‘She has received accolades from critics.’에서
free 감주=She has. Has received. Received accolades. From critics. Accolades from critics. She has from critics. --- etc..

major 감주[Skimming]=She --- received accolades --- critics.
아필 감주[Scanning]=Received accolades.
주의]free 영뇌, 즉 free 감주는 문장 내뿐이 아니라 문장 간에도 발생하고, 심지어 paragraph 간에도 발생합니다. 그렇게 말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