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1문 바로가기
My페이지

다가올 미래영어는 지금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우고
있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공중전화가 없어지고 스마트 폰이 오듯이 한뇌영어는 자연도태 되고 영뇌영어 시대가 도래한다.

자주묻는질문 답변하기

Off-Line 강의

BNW와 BAM 그리고 Associate는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앤비잉글리쉬
댓글 0건 조회 881회 작성일 20-06-23 15:02

본문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전자는 단어의 고유한 뉘앙스를 말하며, 중자는 이것을 바탕으로 실제 뜻이 만들어 지는 경우를 말하고, 말자는 단어 속에 숨어 있는 뜻을 말합니다. BNW에는 철자 BNW, 모양 BNW, 소리 BNW, 한글 BNW로 네 가지가 있으며, 이것을 바탕으로 단어 뜻이 만들어 지는 데 이것이 바로 BAM[밤]입니다. 태초에 단어, 즉 언어를 만들 때 이런 4가지 BNW로 만들었습니다. 어원 분석하고는 그 차원이 다릅니다. 어원 분석된 단어가 왜 그런 뜻이 나왔는가 따져들어 가면 어원분석은 하나의 단어를 외우듯이 외울 뿐이지 하나도 해결해 주는 것이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신조어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데 이런 4가지 BNW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예컨대 ‘North Korea must earn its new way.’에서 earn의 BNW와 BAM을 알아야 쉽게 뜻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earn BAM=열심히 노력해서 얻는 것으로서 돈을 버는 것/학위 따위를 따는 것/노력해서 찾는 것[e: get 비두자 철자 BNW 
r자를 옆으로 눕히면 허리를 굽혀 열심히 일하는 모습 : 모양 BNW]
earn BNW=열심히 노력해서 얻는 것

그리고 ‘Tiger Woods (was) arrested on DUI.’ 에서 DUI는 driving under the influence를 의미하는 데 influence를 그냥 영향으로 알고 있으면 타이거 우즈가 왜 체포되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influence 속에 상황 또는 문맥으로 판단하여 음주라는 뜻이 숨어 있습니다. 이렇게 단어의 뜻은 사전의 뜻만으로 부족합니다. BAM 외에 associate도 알아야 합니다. 특히 국내 교과서 영어나 참고서 영어를 할 때는 보통 사전을 찾아 해결하지만 현장영어에서는 사전을 찾아도 해결할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BAM is God, associate is sub-God.